건설산업의 미래는 기술, 디지털화 공정, 지능형 기계 및 장비,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자동 센서, 무선 기술 등으로 특징 지어진다.

업계는 인프라 및 건설 시장의 전망을 급속히 변화시키는 기술에 신속하게 적응해야 한다. 동시에 업계가 발전하고 적합성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 업계 동향에 초점을 맞추고, 기술적 및 비기술적 측면에서 진보하며 성장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오는 6월 8~9일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INTERMAT ASEAN 국제 컨퍼런스 2017'은 태국, 동남아시아의 특정 분야에서 참가하는 유명 연사들이 진행하는 2일간의 컨퍼런스로, 기술 및 비기술 측면, 트렌드, 기술 및 디지털화, 모범사례, 리스크 관리 및 원가 통제, 전략적 사고 및 접근법 등 업계의 향후 성공에 결정적인 여러 주요 핵심 주제에 대한 폭넓은 핵심 지식을 제공한다.

갈수록 복잡해지는 건설 및 인프라 프로젝트 요구에 따라 컨퍼런스 주제는 업계의 효율성과 성장, 리스크과 비용을 절감하는 공정, 그리고 무엇보다 전체 산업 가치 사슬이 기술, 디지털화, 혁신과 변화라는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마련된다.

INTERMAT ASEAN 국제 컨퍼런스 2017은 보다 성공적인 내일의 건설 산업을 위해 통찰력 있고 실용적이며 관련성 높은 주제를 통해 미래의 건설업을 모색할 것이다.

친환경 및 저비용 건축 자재를 통한 건설 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 건설

이 세션에서는 보다 지속 가능한 건설 환경을 조성하고 건설 회사에 원가 절감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건설 산업용 친환경 건축 자재가 소개된다. 소개되는 녹색 건축 자재 가운데 하나가 밀도1.6 의 경량 소재인 Mincrete다.

Mincrete는 구조용, 내화성, 바닥, 벽 및 지붕 건축 자재다. 이것은 매립용 자재로 만들어진다. 매립용 폐기물에는 폐유리, 플라이 애쉬 및 바닥재, 우유/음식/음료 상자, 슈퍼 가소제, 시멘트 및 화학 약품이 포함된다.

이 새로운 재료는 매우 낮은 비용으로 용이하고 빠르게 건설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신소재는 매립 쓰레기를 줄이고, 저렴한 주택을 필요로 하는 지역 사회를 위한 윈윈 환경, 매우 빠른 자본 회수, 뛰어난 지속 가능한 개발을 제공한다.

건설 및 건설 단계의 BIM(건설 정보 모델링)의 가치

프로젝트가 사전 건설 및 건설 단계에 오면, 전체 건설 공정을 일상적으로 관리하는 일반 도급자 또는 전체 설계 팀을 책임지는 디자인 측면의 프로젝트 매니저(BIM 관리자)에게 있어서 BIM 모델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를 최소화하고, 모든 도급자들을 감독하며, 관련된 모든 당사자 간의 명확한 의사 소통을 책임진다.

이 세션에서는 건설 업계 내 BIM 활용의 모범사례와 더불어 시공성 모델링, 다 분야 조정, 계량화, 계획 및 물류 및 현장 관리와 같은 관련 워크 플로를 다룬다.

미래는 지금이다 : 건설 장비 혁신과 고객 부가가치

이 세션에서는 실제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건설 장비의 혁신에 중점을 둔다. 기술 격차가 해소됨에 따라 디지털 기술이 특히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건설 장비는 건설 공정의 다른 단계가 완료되는 동안 상당한 시간 동안 현장에서 종종 유휴 상태로 있다. 현장의 기계 통합을 향상시키는 디지털 장치는 보다 나은 작업 현장 조정과 안전성 향상을 통해 운전 자본 및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중요한 잠재력을 제공한다.

소유주가 배기 가스 및 피크 성능을 추적하고, 유지 보수 필요성을 확인하며, 차량을 보다 잘 관리 할 수 있게 하는 건설 장비 내의 기타 디지털 기술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개별 기계의 총 소유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가속 교량 건설 기술 장비

ABC(Accelerated Bridge Construction) 기술은 교량 건설 방법을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교량은 48시간에서 72시간 이내에 교체할 수 있으며 계획 및 교량 건설 노력을 수년간 줄일 수 있다. 가속화된 프로젝트 시간은 교통 지연 및 도로 폐쇄를 크게 줄여 잠재적으로 프로젝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혁신적인 ABC 계획 및 시공 방법, 설계 및 재료는 기존 교량보다 더 긴 서비스 수명으로 더 안전하고 내구성있는 교량을 생산한다. 개발도상국의 많은 노후화된 교량이 수리 또는 교체가 필요하고, 고속도로가 혼잡해지면 도로 폐쇄의 추가부담 없이 시기적절한 혁신이 이루어진다.

아세안 건설 산업 백서

Timetric 건설 정보 센터의 백서는 ASEAN 건설 시장에 대한 최신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주요 과제, 우려 사항 및 기회에 대한 핵심 통찰력을 제공하여 ASEAN 건설 회사가 보다 빠르고 시의적절한 결정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백서는 컨퍼런스에서 처음으로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