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 계열 IC, 시스템 발자국, 원자재 비용 줄여주는 모터 제어 솔루션 제공

▲ 액티브-세미 브러시리스 DC모터 컨트롤러에 의해 구동 되는 GForce 원예용구

1997년 중국 난징에서 설립된 수멕은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배터리를 사용하는 실내용 및 야외용 전동 공구 및 장비와 전기 및 휘발유를 전원으로 하는 플랫폼 생산 제조업체로, 최근 강력한 브러시리스 DC(BLDC) 모터를 이용한 고성능 원예용구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텍사스 댈러스에 본사를 둔 액티브-세미(Active-Semi®)(active-semi.com)의 파워 애플리케이션 컨트롤러(PAC®: Power Application Controller®)를 BLDC 모터 제어에 사용하고 있다.

PAC® 계열의 기기는 BLDC 모터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홀 센서와 함께 혹은 홀 센서 없이 실행될 수 있는 Back-EMF 및 FOC(Field Oriented Control) 알고리즘을 가능케 해준다.

또한 디지털 제어 및 통합 아날로그 부품이 혼합되어 있어 최적의 모터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단지 전력 모스펫이나 IGBT(절연 게이트 양극성 트랜지스터)만 외장부품이다. 이는 융통성 있는 전력 크기 조정과 공간이 최적화된 직접 모터 제어 아키텍처를 가능케 한다.

수멕의 전자제품 개발본부장인 궈양 저우(Guoyang Zhou)는 “액티브 세미®는 별도의 다목적 주변장치와 함께 고전압 게이트 드라이버와 설정 가능한 AFE 그리고 파워 매니지먼트 및 ARM® Cortex 코어를 통합하여 모든 것이 포함된 PAC® IC 아키텍처로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고객들에게 가장 최선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런 조정 가능한 아키텍처를 더 많은 제품에서 활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PAC® IC는 최대 600볼트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대량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전세계 주요 유통업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액티브-세미는 평가 키트와 센서가 내장된 혹은 센서가 없는 Back-EMF는 물론 FOC 제어를 위한 모터 제어 용 펌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액티브-세미는 더욱 신속하게 시장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고객 개발을 활성화시킬 있는 모터 튜닝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