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3000 플랫폼의 후속 제품으로 유연성 극대화 및 처리능력 향상시켜


초정밀 3D 센서 기술 솔루션을 개발·제조하는 기업 사이버옵틱스 코퍼레이션이 오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중국 선전컨벤션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NEPCON South China’에서 2개의 다중반사억제(MRS : Multi-Reflection Suppression) 센서를 탑재한 신제품 SQ3000-DD 3D 자동광학검사(AOI : Automated Optical Inspection)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이중 레인(dual lane)의 듀얼 센서 시스템은 수상 경력이 있는 SQ3000 3D AOI 플랫폼의 후속 제품으로, 신제품 SQ3000-DD 3D AOI는 유연성이 극대화되어 다양한 PCB 넓이 요건을 충족시킨다.

또한 대량의 조립제품을 검사할 수 있는 능력과 여러 가지 조립제품 및 보드 사이즈들을 각기 다른 레인에서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하며 더욱이 대형 보드를 검사하기 위해 두 개의 레인을 하나의 레인 모드로 변환시킬 수도 있다.

SQ3000-DD는 PCB를 검사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동일한 혹은 각기 다른 MRS 센서 두 개를 선택할 수 있는 융통성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이는 모두 빛을 발하는 부품과 납땜 이음부분으로 인한 여러 가지 반사광을 미세하게 식별하여 제거시킨다.

이 새로운 초고화질 MRS 센서 옵션은 기준보다 훨씬 더 정밀한 해상도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검사 성과를 보여주는데, 이는 매우 높은 수준의 정확도와 검사 신뢰도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0201 계량 및 초소형전자공학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두 가지 MRS 센서 옵션이라는 독특한 구조는 다수의 이미지를 동시에 캡처해 병렬적으로 전송하는 한편 매우 정교한 3D 융합 알고리즘(fusing algorithm)으로 이들 이미지를 혼합시켜 아주 미세한 영상 품질을 제공한다.

사이버옵틱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서보드 쿨카니(Subodh Kulkarni)는 “이중 레인의 듀얼 센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MRS 구현 SQ3000 3D AOI 플랫폼을 확대시켰다”며 “이 같은 유연성은 고객들에게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속도와 정확성 그리고 사용의 용이성을 제공하는 한편 대량 처리를 통해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또한 디스플레이 상에서 QX250i 동시 양면 AOI 시스템은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대하여 빠르고 유연한 고성능 검사를 가능케 하며 사전 리플로 납땜(pre-reflow) 및 선별적인 땜납 검사에 적합하다.

조도가 강화된 상하 고화질의 스트로브 검사 모듈(SIM: Strobed Inspection Modules)은 검사를 위한 단일 플랫폼을 제공하고 재검사 과정을 없애 생산 라인을 단축하고 50% 정도 생산성을 높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