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비전이 중소기업 시장 공략을 위해 클라우드형 메일 서비스 ‘에어즈락 메일 클라우드’를 출시했다. 에어즈락 메일 클라우드는 나라비전의 기존 메일 제품 ’에어즈락 메일’의 클라우드 버전이다.

구축형이 아닌 클라우드 서비스 방식의 ‘에어즈락 메일 클라우드’는 기존 구축형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 메일의 필요성을 느끼거나, 솔루션 구축비용이 부담으로 작용했던 중소, 중견 기업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화된 기업 메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어즈락 메일’의 주요기능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된다. 첫 번째는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이다. 팀 대표 계정 생성을 통한 팀원 간 계정 공유, 조직도 기반 협업을 위한 공유 주소록, 팀 내 자료 공유를 위한 공유메일함, 비밀번호 설정으로 더욱 안전한 보안 메일함, 대용량 첨부 메일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효율적인 메일 관리 기능이다. 검색조건으로 검색하는 검색 메일함, 메일의 라벨을 설정해 편리하게 메일을 구분하는 메일라벨, 다양한 필터링 조건을 통한 자동분류, 날짜/대상별 메일 묶어 보기 등을 제공한다.

세 번째는 관리자를 위한 기능이다. 시스템 전체 사용자 및 조직도 관리, 사용자별 로그인 및 관리자 작업 로그 조회, 시스템 운영/메시지 송수신 통계 및 로그 관리 등을 제공한다.

한편 나라비전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서병조)에서 주관한 클라우드스토어 씨앗 활성화 유통지원사업의 세부사업인 ‘중소기업 우수SW 클라우드 변환개발 시범 지원사업’에 참여해 사업수행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