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사이트: 베르탱, 위협과 목표물의 정확한 감지를 위한 세계 최초 스마트 디지털 야시장비 출시

포토니스(PHOTONIS)와 공동 개발한 퓨전사이트(FusionSight®)는 열화상 센서와 저조도 컬러 센서를 결합한 세계 최초의 컴팩트 단안용(monocular) 장비이다. 이렇게 결합된 센서는 상황인식을 개선하고 사용자에게 열화상, 컬러 광학 이미지 또는 열화상과 융합된 컬러 이미지 이용 선택권을 제공하며 기록도 가능하다.


보병 지휘관과 특수부대의 경우 매복이나 위장한 적군과 맞닥뜨릴 수 있는 야간 전투 시 야전에서 고효율의 믿을 수 있고 사용이 간편한 장비를 필요로 한다. 퓨전사이트는 감지와 인식, 식별(DRI) 역량을 현저하게 개선함으로써 경찰 및 보안군의 신속한 수색과 장기 감시 수행을 위한 핵심 장비로 자리잡았다.


제한적인 시야와 저조도 조건 아래서도 퓨전사이트는 실종자 및 사상자 수색과 구조 활동에 시각적으로 상당한 도움이 된다. 열화상 및 컬러영상의 결합은 어두운 주변 조명과 많은 장애물로 인해 잠재적인 위협이 상존하는 도시 환경이나 구조물에서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공동개발자인 포토니스는 퓨전사이트용 카멜레온 컬러 이미지 센서(Kameleon Colour Image Sensor)를 공급했다. 이 센서는 모바일 폰과 유사한 상보성 금속 산화막 반도체(Complementary Metal Oxide Semiconductor, CMOS)를 이용하기 때문에 자체로는 컬러를 구별하지 못한다. 따라서 컬러를 식별하기 위해서는 특허 받은 혁신 기술을 이용해 두 개의 원본 이미지와 복구 알고리즘이 실시간으로 최종 컬러 이미지를 재생하게 해야 한다.


퓨전사이트 프로젝트는 프랑스 광학전자 산업을 지원하고 공동 연구개발 로드맵을 설정하기 위한 프랑스 방위사업청(French Direction Générale de l’Armement, DGA)과 국립우주연구센터(Centre National d’Etudes Spatiales)의 결정에 따라 설립된 베르탱과 포토니스, 옵트시스(OPTSYS) 간의 나이트비전 기술 혁신(Night Vision Technology Innovation) 연합의 산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