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정부포상 신청·접수

▲ 중소벤처기업부는 투자촉진을 위한 펀드 조성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성장·발전에 기여한 투자관련기관 유공자 등을 적극 발굴·표창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한해 동안 중소벤처기업의 금융지원에 기여한 유공자·기관 등을 발굴·포상하기 위해 6월 4일(월)까지 정부포상 신청·접수를 실시하고 있다.

포상 훈격은 산업훈장(은탑),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금융위원회위원장 표창 등 총 78점 수준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해당분야에서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에 공적을 쌓은 기관과 종사자로, 훈장은 15년 이상, 대통령·국무총리표창은 5년 이상, 장관표창은 3년 이상 공적을 쌓아야 한다.

올해 정부포상 규모는 정부 내 협의를 거쳐 9월 중 최종 확정되며, 포상은 12월초에 ‘제23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시상식’을 개최하여 수여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은행권 대출 중심의 정부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 창업 활성화 기반 구축과 건전한 기업 생태계 선순환 환경 조성에 기여한 투자관련기관, 제2금융권 등 기타 금융기관도 적극 발굴·포상할 계획이다.

아울러 숨어있는 유공자 발굴·포상을 위해 금융지원을 받은 기업과 국민이 직접 대상자를 추천하는 「국민추천제」 접수도 받을 계획이다.

포상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각 기관별 본점에 신청·접수하고 각 기관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에 일괄 신청·접수한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또는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