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븐 에듀온 회원 5천명 돌파기념, 회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발표

3D 설계 솔루션 전문 교육 사이트 메이븐 에듀온에서는 가입자 5천명 돌파를 기념하여 회원 대상으로 ‘설계 업무 시 겪게 되는 고민과 그 해결 방법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설문조사에서 참여자들은 현재 겪고 있는 설계 고민에 대한 질문에 평균적으로 2.5개의 설계 고민에 공감했으며, 그 중 가장 큰 고민으로 ‘제품 개선(43%)’을 꼽았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설계 데이터 관리(39%)’, ‘원가 절감(38%)’도 그 뒤를 이었다.

▲ 현업 설계자 3명 중 2명은 설계 고민 해결을 위해 구조·유동해석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참여자들은 설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평균 3가지의 방법을 시도하였으며 그 중 가장 많이 시도해본 방법은 솔루션을 구매(83%)하는 것이었다.

설계자들이 설계 고민 해결을 위해 가장 많이 도입한 솔루션은 구조해석, 유동해석 등 해석 관련 소프트웨어(68%)였으며, 그 뒤로 3D CAD 소프트웨어(63%)를 꼽았다.

메이븐 김용호 대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현업 설계자들이 해석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점차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메이븐 에듀온에 개설되었으면 하는 강의 역시 실무 해석 사례 교육(43%), 해석 이론 교육(36%) 등이 1~2순위로 꼽혀 설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해석 강의를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