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슬라이드코리아 스피드가이드(Speed Guide)

슬라이드레일을 전문으로 생산해온 (주)슬라이드코리아가 “세상에 가장 단순한 LM을 만든다”는 기치 아래, LM가이드와 슬라이드레일 장점을 갖춘 롤러 방식의 직선운동시스템 ‘스피드가이드’를 개발했다.

스피드가이드(Speed Guide)는 볼 순환 시스템이 아닌 2열형 복열 앵귤러 타입의 무한 직선운동용 롤러 방식의 블록과 독자적인 정밀 롤포밍 성형을 채용해 두 가지 이상의 시스템 연동을 돕는 직선운동 솔루션이다.

특히 LM가이드보다 2배 이상의 속도를 자랑하며, 서큘러 아크의 홈에 베어링 1점을 접촉하여 이송저항이 적어 부드러운 고속주행을 실현한다.

기존 LM가이드의 1/2에 해당하는 가격 경쟁력과 함께 불록과 레일을 따로 구입할 수 있으며 재고보유가 가능해 호환성이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현재 스피드가이드는 FA/OA기기, 3D프린터, 산업용 로봇을 비롯해 모션제어, 공작기계 등 각종 시스템 슬라이드부에 적용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베트남,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등 해외로도 수출 중이다.

(주)슬라이드코리아 허재용 대표는 “제조업의 꽃인 뿌리산업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강소기업을 목표로,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기술 프리미엄 하이테크 영역으로 도약해 나가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