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오는 8월 30일(목), 31일(금)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Global Business Sourcing Fair 2018)’에 참여할 중소벤처기업을 7월 20일(금)까지 모집한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의 해외진출 및 수출확대를 위한 지원사업으로, 그간 1,482개사가 참여해 26백만불(약 313억 원)에 달하는 수출계약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6개 수출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하여 초청바이어, 참여기업 등 전체 규모를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확대한다.

특히 자체 브랜드 경쟁력은 약하지만 품질과 디자인이 우수한 수출초기 중소벤처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미 온라인수출통합플랫폼 ‘고비즈코리아’ 등록 제품 구매이력, 기업 신용도 등을 종합 평가하여 초청할 바이어 196개사를 선정했다.

참여기업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바이어 정보를 확인하고 상담희망 바이어를 최대 20개사까지 선택 가능하다. 바이어는 상담희망 기업의 품목을 사전 검토하여 최종 매칭된 기업과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출상담회뿐만 아니라 ▶우수상품 쇼케이스 ▶최신 전자상거래 트렌드 및 수출인증 포럼 ▶수출유망 스타트업 피칭대회 ▶인플루언서 초청상품 시연회 ▶해외홈쇼핑 입점 대면평가 ▶해외전시판매장 입점상품 선정위원회 ▶네트워킹 리셉션 등 다양한 수출지원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중소벤처기업이 혁신성장을 통해 글로벌 히든챔피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일부 프로그램 자부담 있음)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소싱페어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