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기계산업인의 자긍심을 제고하고 기계산업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기 위하여 기계산업 관련 학계 및 연구소와 공동으로 매년 '기계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에 진흥회는 '2018 기계의 날'을 맞이하여 기술개발, 마케팅, 경영혁신, 정책개발 등 산‧학‧연 협력을 통해 기계산업의 발전에 크게 공헌한 유공자를 오는 9월 14일(금)까지 추천(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자격 조건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기계산업 관련 연구소, 학계, 산업계, 단체 등 각 분야에서 기계산업 발전에 현저하게 공헌한 자로서 ▶산‧학‧연 공동 기술개발, 기술지도 및 교육, 사업화 지원 등 산‧학‧연 협력 공적이 현저한 자 ▶경영혁신, 정책개발 등 산‧학‧연 협력기반 조성 및 협력촉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자 ▶기계산업 수출증진, 시장개척 등 기계산업 발전에 공적이 지대한 자에 해당되면 된다.

선정이 되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3명)과 4개 기관(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기관장 표창(4명)이 수여된다. 시상은 '2018 기계의 날' 행사(11월 중)에서 있을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포상 추천서, 정보이용 동의서, 공적조서, 이력서 등이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정책분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