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기계부품연구원 첨단공구기술지원센터는 31일(수) 일산 킨텍스에서 `난삭재 가공을 위한 절삭가공 공정 및 공구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기계신문] 대구기계부품연구원 첨단공구기술지원센터는 10월 31일(수) 오후 1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회의실에서 '난삭재 가공을 위한 절삭가공 공정 및 공구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대구광역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부산대 김정석 교수의 '절삭가공원리에 따른 효과적인 가공공정 운영기술', ▶한국교세라정공 박수현 차장의 '난삭재 가공을 위한 절삭공구 기술소개',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박광수 박사의 '에너지 산업용 신규 난삭소재 가공기술'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별도 등록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단공구기술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첨단공구기술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절삭가공 분야 산학연 협력을 도모하고 지속적으로 교류를 활성화하여 국내 절삭공구산업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 성서산업단지에 위치한 첨단공구기술지원센터는 전국 절삭공구 제조기업과 수요기업의 기술애로 해결과 연구개발 지원을 위해, 절삭공구의 신뢰성 평가·시험분석·연구개발 지원을 비롯하여 수요산업과의 교류를 통한 사업화 지원, 중소기업 기술지도 및 정보제공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