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10월 31일 개최

▲ 2018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 박람회장 조감도

[기계신문] 농림축산식품부는 「2018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KIEMSTA 2018)」를 ‘농기자재의 첨단화·스마트화로 4차 산업혁명시대 선도’란 주제로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4일간 충남 천안시 천안삼거리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는 1992년부터 격년제로 개최되어 올해 14회째로 미국, 일본, 독일, 네덜란드, 중국 등 33개국 460개 업체가 참가하여 밭농업기계, 스마트 농업기계 등 432개 품목을 전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농업용 드론, 자율주행 트랙터 등 첨단농업기계와 밭농업기계를 특별전시하여 미래의 첨단 농업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농기계·자재를 기종별로 분류·전시하여 전시회에 참여한 업체별 특이사항을 쉽게 비교할 수 있고, 관심분야를 집중해서 관람할 수 있는 고객중심형 전시가 눈에 뛴다. 또한 시연장에서는 신형 농업기계 및 농업용 드론 등을 시연하는 동시에 직접 관람객이 운전할 수 있는 체험기회도 제공하여 현장감을 더했다.

부대행사로 해외수출 바이어와의 상담을 위한 상담실 등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세계 농기계 시장 및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국제농업기계공학 학술심포지엄도 개최된다. 이와 함께 관리기, 파종기, 분무기, 예초기 등 경품 이벤트를 매일 실시하여 관람객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농기자재정책팀 김수일 팀장는 "이번 박람회가 첨단 농기자재와 농업기술에 대한 정보 교환의 장이 되고, 수출 확대로 관련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농기계·자재 수출 촉진을 위해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수출상담 등 노력을 통해 앞으로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