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국가기술표준원은 ‘1381 인증·표준 콜센터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중소기업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국내외 인증과 표준에 관한 일대일 맞춤형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 전화상담을 통해서만 알 수 있었던 인증과 표준 관련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상담서비스를 확대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하였다.

우선, 기업들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인증과 표준을 구분하고, 알기 쉬운 설명과 함께 관련 사이트를 연계함으로써 인증과 표준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제고하였다. 

또한, 콜센터를 통해 단순 반복적으로 문의하는 사례들을 자료실에 제공하고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검색을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편의성을 제고하였다.

특히, 해외인증 자료실을 신설하여 구축하여 국가별·품목별 정보와 콜센터 상담을 통해 축적된 해외인증 관련 자료를 별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심도있는 맞춤형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대면상담 서비스를 강화하여, 서비스 제공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전문가들이 찾아가는 전문상담 서비스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번 1381 인증·표준 콜센터 홈페이지 개편으로 우리 기업이 보다 쉽고 편하게 기업활동을 영위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기술표준원 관계자는 "인증과 표준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한 전문 지원창구인 1381 인증·표준 콜센터가 우리 기업이 국내외에서 제품을 출시할 때 발생하는 각종 애로를 해소하는 도우미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