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오는 11월 16일까지 2018년 3회차 CAE검증사 자격검정 시험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CAE검증사란 기계설계의 전문적인 지식과 관련법규를 근거로 제품을 컴퓨터공학적 시뮬레이션 지원시스템을 활용 설계 후, 그 설계가 해당조건에 합당한지 평가‧검증을 정확하게 하여, 생산제품의 품질개선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한 최적화설계 기준제시, 불량 진단평가 업무 등을 시행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말한다.

CAE검증사 응시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후 3년 이상 실무종사자, ▶2년제 대학 졸업 후 1년 이상 실무종사자, ▶4년제 대학 이공계 졸업자 또는 그 졸업예정자로 응시 횟수는 무제한이다.

시험은 ▶구조해석, ▶유동해석 두 부문으로 나뉘며, 검정기준은 전반적인 CAE기술 및 구조해석 이론을 기반으로 검정 전문가 수준의 CAE분야 지식 및 실무활용 능력을 갖추고 CAE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구조해석검증이 가능한 수준을 평가한다.

응시 접수는 11월 16일(금)까지이며, 시험일은 11월 24일(토)이다. 일정 및 접수방법 등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이승률 과장은 “CAE검증사 자격검정은 CAE 분야 종사자들이 자격 필요성을 인식하고,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CAE산업의 직무능력평가의 유일한 방법이니 만큼, 많은 인재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