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0 11:15:31
기사수정

[기계신문] 충청북도는 충북뿌리산업협의회와 (재)충북테크노파크, (사)한국산업진흥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18 충북 뿌리산업의 날’ 행사가 22일 오후 4시 S컨벤션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 1부에는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김성덕 소장의 국가뿌리산업진흥시책에 대한 기조강연과 충청북도 첨단형 뿌리기술산업 경쟁력강화사업 추진성과보고 및 뿌리기업 우수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2부에는 뿌리기술산업 진흥 유공자 및 기관에 대한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뿌리산업이란 제조업의 근간이며 자동차, 조선, 항공, IoT, AI, 로봇 등 미래 성장동력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등 6대 뿌리기술을 기반으로 한 산업을 말한다.


그동안 뿌리기업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이 20인 이하 소규모기업인데다 3D업종이라는 인식이 더해져 중앙정부나 자치단체의 기업지원시책에서 소외되어 왔다.


이에 따라 충북도는 도내 뿌리산업 육성을 위한 추진전략을 발표하고 첨단형 뿌리기술산업 경쟁력강화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충북테크노파크, 한국산업진흥협회와 함께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충북도 뿌리산업 진흥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 중에 있으며, 충북도 내의 뿌리산업 기업들도 도의 적극적인 시책에 따라 2017년 11월 충북뿌리산업협의회를 구성하여 뿌리산업 기업 간에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관하고 있는 충북뿌리산업협의회 윤재기 회장은 "충북뿌리산업의 날 행사가 뿌리산업에 대한 인식개선, 뿌리기업 간 네트워크강화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한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tnews.net/news/view.php?idx=47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반도인더스
서브광고_알이디
서브광고_한국분체기계
서브광고_동성디에스엠
서브광고_호진
서브우측_비젼와이드코리아
서브우측_디벨컴퍼니
서브우측_대하기전
서브광고_현대중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