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전 밀폐형 디자인의 xiros 가이드 롤러는 포장 산업에서 빠르고 청결한 무급유 가이드를 보장한다.

[기계신문] 이구스는 다양한 튜브 재질과 플랜지 포함 폴리머 볼 베어링으로 구성된 필름 및 라벨 가이드 롤러용 일체형 솔루션 'xiros'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경량 시스템은 현재 완전 밀폐된 형태로 사용 가능하며 롤러의 설치는 이전보다 훨씬 더 간편해졌다. 특히 식품 및 포장 산업에 적용시 윤활유 누출로 인한 오염의 위험이 없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xiros 제품군에서 새로운 점은 알루미늄, PVC 또는 탄소 튜브 및 xirodur 재질의 플랜지 볼 베어링으로 구성되어 바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의 추가이다.

특히 PVC 버전은 제품 전체가 식품 산업에서 승인된 재질로 구성되었으며, 초경량 가이드 롤러는 밀리미터 정확도를 가진 다양한 직경 및 길이로 사용이 가능하다. 더 특수한 롤러가 필요할 경우, 이구스는 한쪽 측면이 완전히 밀폐된 새 가이드 롤러를 제공할 수 있다.

이구스의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 사업부 책임자인 Marcus Semsroth는 “폴리머 볼 베어링과 맞춤 샤프트 및 튜브가 포함된 바로 설치 가능한 솔루션은 구성이 쉽고 간편하다. 조립 및 분해가 간단 하기 때문에 따로 공구가 필요없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테인리스스틸 튜브와 비교할 때, 알루미늄 튜브는 매우 가볍기 때문에 롤러의 관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또한 무급유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은 윤활이 필요한 금속 볼 베어링보다 마찰이 적다. 이는 볼이 윤활유의 저항을 극복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며 덕분에 훨씬 더 부드럽게 작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