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콘 발저스는 BALINIT C코팅제를 사용한 구리 합금 소재 코팅에 대한 에어버스의 공급 업체로 선정되었다.

[기계신문] 표면 솔루션 분야 글로벌 기업 올리콘 발저스(Oerlikon Balzers)는 영국 및 프랑스 고객센터가 BALINIT C코팅제를 사용한 구리 합금 소재 코팅에 대해 에어버스 공인 공급 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두개의 센터는 이미 강철, 티타늄 및 인코넬 소재에 대한 코팅 공급 업체로 인증 받은바 있다.

BALINIT C는 강철, 티타늄 및 다양한 합금으로 만들어진 항공우주 부품에 적용되는 코팅으로, 가볍고 마찰이 적으며, 표면 피로 및 마모 그리고 높은 하중을 감소시킨다. 또, 유해물질을 포함하지 않은 경질 크롬 코팅으로 영국과 프랑스 올리콘 발저스 고객센터에서 에어버스 산업 자격 검증 프로세스를 완료했다.

영국 Milton Keynes, 프랑스 Ferrière-en-Brie, 캐나다 Guelph 및 룩셈부르크의 Niedercorn에 소재한 올리콘 발저스의 고객센터들은 모두 Nadcap 인증을 획득했으며, 항공우주산업에 적합한 코팅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Nadcap(National Aerospace and Defense Contractors Accreditation Program)은 국가 항공 및 방위 산업 협력업체 자격 인정 제도로서, 항공우주산업 분야에서 지속적인 개선을 제공하고 특정 프로세스 및 제품에 대한 비용 효율적인 합의 접근 방식을 달성하도록 설계된 전 세계적 산업 제어 국제 협력 프로그램이다.

BALINIT C코팅은 다이아몬드 라이크 카본과 금속의 혼합물로서 많은 항공우주 부품에 대한 표면 피로와 마찰 산화 감소에 이상적이다. 또한 용착/냉간 용접 등과 관련된 소착 마모를 감소시키는데 주로 사용되며, 낮은 마찰 계수와 우수한 미끄러짐 특성은 저윤활 가공 및 건식 가공에도 이상적이다

올리콘 발저스 인더스트리얼 솔루션즈 책임자인 Marc Desrayaud는 "당사의 BALINIT C코팅 솔루션이 에어버스의 기술 및 산업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것을 확인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더 많은 부분에서 에어버스의 공인 공급 업체 자격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