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12월 12일(수)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에너지기업의 민간투자 유치촉진을 위한 업무현약을 체결하였다(왼쪽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임춘택 원장, 오른쪽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이용성 회장).

[기계신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12일(수) 기술평가원 사옥에서 에너지 중소·벤처기업의 민간 투자 유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 R&D 기업의 혁신 성장을 주도하는 R&D전담기관과 벤처기업의 민간 투자를 지원하는 벤처캐피탈협회가 처음으로 손을 맞잡고 민간 투자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에너지 중소·벤처기업 대상 민간 자본 투자 지원 ▶우수 R&D기업에 대한 홍보 ▶에너지 기술금융 정책 수립 등 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에너지기술평가원과 벤처캐피탈협회는 에너지 신산업 육성에 있어 스타트업·벤처기업이 활발히 창업되고 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사업화 자금조달이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에너지 R&D 분야에서는 처음으로 에너지 중소·벤처기업의 민간 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실전 투자설명회(IR : Investor Relations)를 13일(목)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투자설명회를 시작으로 에너지기술평가원은 ▶혁신기업발굴 ▶규제개선 ▶에너지 기술 수용성 개선 등 정책 지원을 통해 민간이 투자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며, 벤처캐피탈협회와 함께 에너지 분야의 창업·스케일업 등 혁신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기술금융, 사업성 평가·분석 등 컨설팅 프로그램도 개발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임춘택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장은 “에너지 전환 정책을 실현하고 에너지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기술 창업을 통한 양적성장과 스케일업을 통한 질적 성장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에너지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기술금융을 활성화하여 혁신적 포용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