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육군보병학교와 ‘군사과학기술협약’ 체결

▲ 왼쪽부터 GIST 안보과학기술센터장 석희용 교수, 육군보병학교 행정부장 백종순 대령, GIST 문승현 총장, 육군보병학교 학교장 김만기 소장, GIST 김용철 대외협력처장, 육군보병학교 전투발전부장 도응조 대령, GIST 안보과학기술센터 이기훈 교수

[기계신문]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육군보병학교와 12월 28일(금) 오전 11시 GIST 행정동 2층 대회의실에서 군사과학기술 분야의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GIST와 육군보병학교는 레이저·전자전 등 첨단 과학기술 연구와 기술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각 기관이 개최하는 학술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군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석·박사 위탁교육, 실무연수와 함께 정책발전 자문을 위한 인적교류도 활성화할 방침이다.

GIST 문승현 총장은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이 함께 협력연구소를 설치하여 국가안보를 위한 민·군 연구협력의 혁신적 모범사례를 만드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IST는 우리나라의 안보과학기술 분야를 대표하는 연구기관으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 유관기관들과 적극 협력하기 위해 GIST­안보과학기술센터를 2016년 말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6년 전자전, 고기능성 레이저, 차세대 에너지, 군통신 및 네트워크 영역에서 방위사업청 전문연구기관으로 위촉됐으며, 세계적 수준의 레이저 연구소인 고등광기술연구소(APRI), 방사청 전자전특화연구센터와 레이저특화연구실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육·해·공군 간부 40여명을 대상으로 국방단기실무연수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시행한 바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