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지원 페이지


[기계신문] 행정안전부는 국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정부24(www.gov.kr)'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1월 15일부터 31일까지 기간 동안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에 대해서도 기존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 부담해야 하는 민원수수료를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발급하므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정부24'는 일평균 30여만 명 이상이 다양한 정부서비스 이용 및 민원 신청을 위해 접속하므로, 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기간 이용자 급증에 대비하여 별도의 화면을 구성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 웹사이트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정선용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정부24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입학 등 이용이 많은 시기에는 국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