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기계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있는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에게 2018년 7월부터 2021년까지 매월 5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구축한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시스템을 통해 ▶기관 방문 없이 간편하게 바우처 신청이 가능하며, ▶발급 창구가 일원화됨에 따라 바우처 발급기간이 대폭 단축되고, ▶바우처 사용내역 조회 및 한도 관리가 간편하게 이루어질 전망이다.

▲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시스템 메인화면

황규연 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시스템 구축을 통한 편리성 증대로 보다 많은 청년들이 지원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지원 시스템 홈페이지 및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지원 시스템 내 Q&A 게시판 및 청년동행사업 상담콜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