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는 18일 경기도 및 한양대와 ‘안산사이언스밸리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및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기계신문] 안산시는 18일 경기 수원시 경기도청 신관 상황실에서 경기도 및 한양대와 ‘안산사이언스밸리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및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한승 한양대학교 교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안산사이언스밸리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은 안산시를 연구개발특구로 지정하여 지역의 대학과 연구소 및 기업의 연구개발을 촉진하고, 상호 협력을 활성화하며 창업을 지원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안산사이언스밸리가 강소특구로 지정되면 지역내 R&D사업과 인프라 구축에 국비가 지원되며 기업 세제 감면, 개발관련 인허가 일괄 의제 처리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또한 침체되어 있는 안산시의 제조업 중심 산업이 미래 성장동력 창출이 가능한 혁신산업으로 전환되어 4차 산업혁명시대의 거점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사이언스밸리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은 민선7기 핵심 공약으로서, 강소특구로 지정되면 안산시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거점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