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자의 치료 결과를 개선하고자 의료 기술 분야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올리콘 발저스의 새로운 BALIMED 박막 코팅 포트폴리오

[기계신문] 표면처리 분야 글로벌기업 올리콘 발저스가 오늘날 의료기기 및 부품 산업 내에서 요구되는 까다로운 조건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7가지 첨단 코팅으로 구성된 새로운 BALIMED 코팅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에 대한 품질 요구사항은 매년 증가되고 있으며 우수한 내마모성을 가진 항균 코팅을 적용하여 표면 품질을 개선하는 것은 현대 의료기술 분야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이러한 초고품질 표준 이외에도, 의료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의료기구는 엄격한 생체 적합성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각각의 특정 의료 용도에 적합하도록 올리콘 발저스가 개발한 BALIMED 코팅은 들러붙지 않는 표면을 제공하고 특유의 황금색 컬러로 외과의사들로 하여금 수술도구를 더 잘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청동색 컬러의 BALIMED PUTRA 코팅은 미적으로 훌륭한 외관을 제공하며, BALIMED DLC 코팅이 가진 눈부심 방지 특성은 외과의사들이 수술실의 밝은 조명 아래에서도 보다 편안하게 일할 수 있도록 돕는다.

BALIMED ALTINA 코팅이 적용된 수술용 칼날, 뼈 톱 및 드릴은 커팅 성능을 향상시켜 더욱 빠른 상처 치유를 가능하게 하고, BALIMED C 코팅은 기어 및 베어링의 마찰을 감소시키도록 설계되었으며 주로 치과용 드릴 등에 사용되고 건식 가동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다른 의료기기의 경우, 뛰어난 저마찰 및 내식성을 자랑하는 BALIMED CNI 코팅을 적용하여 작동 파트의 골링을 방지할 수 있다. 수술 시 감염을 최소화하고 세균 형성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BALIMED ARGENTA 코팅은 은을 함유하여 수술용 기구에 항균 표면 특성을 제공한다. 높은 항균 효과는 박테리아 프로토콜 감소 테스트를 통해 실제로 확인되었다.

올리콘 발저스 관계자는 "올리콘 발저스가 가진 의료산업 내 각각의 기술 분야에 적합한 솔루션 개발에 대한 경험 및 전문성은 의료 전문가 및 대학 클리닉과 50년 이상 유지해온 협력을 기반으로 한다"면서 "일관성 있게 표준화된 절차를 통해 이러한 솔루션을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