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 9일 유튜브에서 ‘2019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 설명회 열어

[기계신문] SK텔레콤이 오는 9일 오후 2시 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019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 지원자를 위한 채용설명회‘T 커리어 라이브(T-Career Liv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4일부터 2019년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을 시작했다. 서류 접수는오는 15일 24시까지 SK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첫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열어 약 1만 5천명 시청 수를 기록하는 등 취업준비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실시간 소통을 강화해 스튜디오에 초대된 20대 취업준비생 3명이 채용 담당자, 직무별 실무자들과 직접 만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T 커리어 라이브'는 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TworldTV)에서 채용 전형 및 직무 소개, 취준생 고민 상담소 등의 순서로 생중계된다. 직무 소개는 2부에 걸쳐 진행된다.

또 해당 채널에는 취업준비생들의 회사에 대한 이해를 도울 사전 제작 영상 8편이 올라와 있다. 인포그래픽을 이용해 쉽게 설명한 채용 전형, 각 사업부 현직자들이 설명하는 회사생활·직무역량 및 18년도에 입사한 주니어 매니저들이 말하는 SK텔레콤의 기업문화 등이 있다.

SK텔레콤은 취업준비생들이 사전 등록한 질문과 생방송 중 올라오는 실시간 질문에 대해 상세하게 답할 계획이다. 지난해의 경우, 사전 등록된 질문만 약 250개에 달했던 만큼 올해에도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은 11일부터 SK채용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