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1 11:59:51
기사수정

[기계신문]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리더십 전문 교육기관인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은 중소벤처기업의 차세대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초급관리자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참가자를 3월 18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그동안은 CEO와 임원을 중심으로 리더십 프로그램이 실시되었으나, 이번 과정은 입사 5년 미만 사원~과장급 실무진의 이직률이 높은 중소벤처기업의 현실을 반영해 초급관리자까지 확대했다.


초급관리자에게 필요한 LOFT(Loyalty, Ownership, Followship, Teamwork) 4가지 테마를 기반으로 ▲초급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인식 ▲주인의식과 전략적 사고능력 ▲신뢰관계 조성과 동기부여 ▲자기관리와 팀워크 형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일본 교세라(Kyocera) 그룹 한국지사 총괄 부사장을 역임하고, 조직행동론과 리더십을 연구한 정연웅 경기대학교 교수가 과정개발 단계부터 참여해 직접 2박 3일간의 강연과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태연 글로벌리더십연수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초급관리자와 실무진이 자긍심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회사 내 가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리더십 역량을 함양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수비는 330,000원이며, 소기업, 인재육성형중소기업, 여성기업, 사회적경제기업 등은 최대 50%까지 할인된다.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리더십연수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54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새빛맥스
서브우측_한샘디지텍
서브광고_승리자동기계
서브광고_다솜머신
서브광고_동광특수인물
서브우측_효성엔지니어링
서브우측_태화우레탄
서브광고_희조산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