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현대중공업은 조선 사업을 통해 축척한 기술을 바탕으로 해양플랜트, 엔진기계에 진출하여 세계적인 종합중공업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조선부문 세계1위, 대형엔진부문 세계 1위의 실적을 기록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2019년 상반기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통해 핵심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모집한다.

연구신입 모집분야로는 생산기술(용접재료설계, 로봇응용시스템,  자율주행모바일시스템, 스마트센서및제어시스템, 금속신소재 등), 에너지기술(배기가스/배출수처리기술, 수소선박설계기술 등), 기반기술(기계진동저소음설계, 인공지능/자율운항, 사이버보안 등), 선박(선형유체역학, 스마트선박, 선박용 극저온탱크 개발 등), 엔진(친환경DF/Gas엔진개발, 주조공정설계, 기계상태 진단기술) 연구소 분야이다. 각 세부 연구분야 자격요건으로는 석사 이상의 재료, 기계, 전기전자, 로봇, 금속 등의 전공자이며 근무지는 울산 및 판교이다.

공통자격 요건으로는 석사 이상 학력 보유자로 2019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이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며,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이다.

연구장학 모집 분야로는 생산기술(생산자동화, 무인비행체응용시스템), 에너지기술(수소선박 설계기술, 신재생 및 에너지시스템 등), 기반기술(기계진동저소음설계, 인공지능/자율운항 등) 이며 2020년 2월 이후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석사 이상의 기계, 로봇, 조선, 전기 전자 등의 전공자는 지원 가능하다. 연구 장학생의 경우 선발 후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회사 견학의 특전이 주어진다. 희망자에 한해서 방학기간을 활용한 현장실습이 가능하다.
 

채용절차로는 신입사원 공채의 경우 1차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현대중공업 그룹의 신입사원이 갖추어야 할 필수 역량을 토대로 종합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하는 인적성검사, 실무진 면접인 1차 면접, CEO 면접인 2차 면접, 신체검사 후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지원 자격요건 및 세부 연구분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중공업그룹 인재채용 홈페이지 채용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접수마감은 3월 18일 15시까지이며 인재 채용 사이트를 통해서만 지원서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