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금리와 대출한도 제공

▲ 우리은행은 스마트 산단 등 산업단지 입주 기업과 수출입 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이 강화된 ‘우리 CUBE론-X’를 출시했다.

[기계신문] 우리은행은 스마트 산단 등 산업단지 입주 기업과 수출입 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이 강화된 ‘우리 CUBE론-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 CUBE론-X’는 우리은행의 중소기업 대표 상품인 ‘우리 CUBE론’을 리모델링한 상품으로, 기업의 고용 현황, 기술력, 담보물 등 다양한 요소를 큐브(CUBE)처럼 조합하여 최적의 금리와 대출한도를 제공한다.

‘우리 CUBE론-X’는 산업단지 입주 기업과 수출입 실적 직전연도 50만불 이상 기업에 대한 우대를 포함하여, 기업의 고용보험 등 4대 사회보험 자동이체 실적, 상시근로자 수, 기술금융 여부 등에 따라 기본 산출금리 대비 1.5~2.0% 수준의 대출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지식산업센터, 스마트공장, 사무실 등 업무용 부동산을 담보로 하는 경우나 산업단지 내 담보물을 취득하는 시설대출의 경우 소요자금의 최대 90%까지 지원한다.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제공하는 기업에 대한 우대 조건도 추가됐다.

‘우리 CUBE론-X’의 대상 고객은 우리은행 자체 신용등급 BB+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중소·중견기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CUBE론-X는 기업의 현황과 필요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적의 금리와 대출한도가 제공되도록 설계된 맞춤형 상품으로, 이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생산적 금융, 기술금융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