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5 09:02:26
기사수정

[기계신문]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2019년 자본재산업 발전유공  포상」 신청을 오는 4월 19일(금)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자본재산업 발전유공 포상’은 자본재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기여한 유공자와 유공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신시장개척,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1984년부터 시행해왔다.


특히, 자본재산업의 핵심인 기계산업은 지난해 사상 최초로 수출 500억불을 돌파하여 수출 2위 산업으로 자리 매김하였으며, 일자리 창출을 견인하는 주력산업으로서 2018년에는 자본재산업 유공자와 유공기업을 발굴하여 산업훈장, 산업포장 등 45점을 시상한 바 있다.


이번 포상은 자본재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근로자, 임원, 기업, 지원기관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산업현장에서 묵묵히 일해온 숨은 유공자를 폭넓게 발굴하여 자본재산업 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우리 자본재의 국산화 및 품질향상 의욕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관계자는 “올해는 기계산업 역사 50년과 기계산업진흥회 설립 5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로, 기업 홍보 및 근로자 사기앙양의 기회가 될 「2019년 자본재산업 발전유공 포상」에 개인 및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상 신청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포상TF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흥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55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글로벌숙련기술원
서브광고_한일
서브우측_반도인더스
서브광고_한국분체기계
서브광고_알이디
서브광고_호진
서브광고_현대중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