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1 11:14:33
기사수정


▲ triflex R e체인을 위한 새로운 마운팅 클램프, 둥근 모서리 디자인은 기계뿐 아니라 작업자의 안전도 책임진다.



[기계신문] 한국이구스는 산업용 로봇을 위한 기존 금속 클램프 제품군에 더하여 로봇 암에 빠르고 쉬운 장착이 가능한 플라스틱 마운팅 클램프를 새롭게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플라스틱 클램프는 유니버셜 로봇, TMS 및 KUKA 로봇 암 모두에 적용 가능하다. 둥근 모서리 디자인은 클램프가 협동 로봇과 접촉시에 발생할 수 있는 손상을 최소화하며, 이는 곧 작업자의 안전으로 이어진다. 플라스틱 클램프는 볼트 체결 방식으로 로봇 암에 쉽고 빠르게 체결 가능하며 triflex R은 클립 방식으로 간편하게 클램프에 고정된다.


호스의 유연성과 에너지체인의 안정성을 결합한 원형 triflex R은 다축 운동에서 안정적인 케이블 가이드를 보장한다. 볼/소켓 방식은 e체인의 높은 인장 강도를 가지고 있으며 쉬운 설치가 가능하다. 아울러 내부 분리 및 과부하 방지 디자인으로 어플리케이션의 사용 수명 및 안정성이 크게 증대되었다.


한국이구스 관계자는 "triflex e체인은 협동 로봇에 맞는 디자인의 클램프와 케이블, 커넥터와 함께 일체형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55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슬라이드코리아
서브우측_다셀
서브광고_인컴기술
서브우측_엠투엠솔루션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광고_동산제닉스
서브광고_반도하이텍
서브광고_동신테크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