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산업통상자원부는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이 3월 27일(수) 여의도 메리어트호텔 회의실에서 벨기에 국왕 방한 계기에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방문한 벨기에 신소재·정밀화학기업인 솔베이의 일함 카드리(Ilham Kadri) CEO와 ‘한-벨 비즈니스 포럼’을 앞두고 개별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솔베이는 1975년부터 연비절감 타이어용 실리카 생산공장(인천 1975, 군산 2016), 글로벌 특수화학 사업본부(서울 2011), 연구혁신센터(서울 이대 2014)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하고 있는 기업으로, 일함 카드리 CEO는 올해 3월에 취임했으며 한국과의 투자협력 중요성을 고려해 이번 면담을 추진하게 되었다.

유명희 본부장은 면담을 통해 ① 한-벨기에의 산업협력을 평가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한 협력 강화방안 모색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또한, ② 그간 솔베이사가 한국 산업성장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하고 새로운 투자협력이 더욱 활성화되어야 함을 강조했으며, 특히 ③ 솔베이가 계획 중인 새로운 투자 프로젝트의 한국 유치에 대하여 솔베이측에 적극적인 고려를 요청하였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이번 벨기에 국왕 방한을 모멘텀으로 활용하여 양국간 산업협력을 고도화해나가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