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1 14:53:51
  • 수정 2019-04-11 14:54:32
기사수정


▲ 이인호(왼쪽)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이 10일 싱가포르개발은행 본사에서 피유쉬 굽타(Piyush Gupta) 싱가포르개발은행 행장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계신문]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싱가포르개발은행(DBS)과 신남방 핵심국이자 아시아금융허브인 싱가포르에서 우리기업 수주를 위한 금융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기업 참여 프로젝트에 대한 금융지원 협력 ▲해외 프로젝트 정보 상호교환 ▲공동 세미나 개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싱가포르개발은행은 아시아 지역에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총자산 미화 3.8천억불 규모의 동남아 최대 종합금융그룹이다. 인도, 인도네시아 등 18개 국가에서 영업 중인 싱가포르개발은행은 최근 8년간 석유·가스, 인프라 등 100여건의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싱가포르개발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맞춤형 금융을 제공해 우리기업의 신남방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무역보험공사 이인호 사장은 “앞으로도 세계 유수의 금융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시아 각국의 프로젝트에 더 많은 한국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57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기람
서브우측_에프이지텍
서브우측_미래정공
서브광고_원테크
서브우측_대암정밀
서브우측_대성지티
서브우측_청도기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