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2 09:33:17
기사수정


▲ 대전국방벤처센터는 11일 오후 2시 센터 내 회의실에서 박영수 센터장과 6개 벤처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기술을 보유한 6개 벤처기업과 신규 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기계신문] 대전국방벤처센터는 11일 오후 2시 센터 내 회의실에서 박영수 센터장과 6개 벤처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기술을 보유한 6개 벤처기업과 신규 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방산부품의 국산화 촉진과 첨단 국방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협약에는 ㈜엠티지, 브이앤씨테크㈜, ㈜알티스트, 유씨엘㈜, ㈜한국센서연구소, ㈜픽소니어 등의 기업이 참여했다.


이어서 50여 업체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협약기업 간담회에서는 신규 협약기업 소개 및 절충교역 제도 소개, 방산수출을 위한 해외 네트워크 소개가 진행됐다.


앞으로 협약기업들은 대전국방벤처센터로부터 군 사업과제 발굴, 개발비 지원, 전시회 참가, 기술 및 경영컨설팅, 기술정보 제공 등 국방산업 진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박영수 대전국방벤처센터장은 “신규 6개 협약기업들은 유도전자, IT/SW기술 등을 보유한 업체로서 기술융합을 통한 군의 전력화와  국방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시 정재용 미래성장산업과장은 “우리지역 국방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사업화 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벤처국방기업이 성장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설립 당시 22개 협약기업으로 지원사업을 시작한 대전국방벤처센터는 매년 단계적으로 협약기업 지원을 확대해 올해 4월 현재 52개 기업과 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기업  지원에 나서고 있다.


대전국방벤처센터의 지원을 받은 기업들은 지난해 특허 5건, 인증 9건, 국방산업 분야 매출액을 총 617억 원 규모로 확대하는 등 지역 국방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손우재 기자 sonwj@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57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옥수금속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대성철망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우측_성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