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현장에서 노동자를 보호하는 우수한 안전제품을 발굴하고 시장 확산을 유도해 산재예방에 기여하기 위하여 제23회 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大賞) 품평회를 개최한다.

[기계신문]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인증원은 산업현장에서 노동자를 보호하는 우수한 안전제품을 발굴하고 시장 확산을 유도해 산재예방에 기여하기 위하여 제23회 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大賞)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접수마감일 이전에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인증을 취득한 방폭기기·가설기자재 등 방호장치 및 보호구 등이다. 과거 수상 경력이 있는 제품이거나 고용노동부 특별점검결과 안전인증이 취소된 사실이 있는 업체나 관련 제품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4월 15일부터 5월 9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 및 산업안전보건인증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8개 우수제품에는 총 75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6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수상제품들은 7월 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 김봉호 산업안전보건인증원장은 “품질대상 품평회를 통해 발굴된 안전성 높은 제품들이 산업현장에 널리 확산되어 산재예방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