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는 대전지역 국방산업 육성과 지역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방산벤처기업육성 및 신규시장 선점 기술개발사업 지원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전테크노파크는 4월 23일부터 30일까지 지역국방산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연계형 방산기술개발지원사업, 방산기업 국내외 인증획득지원사업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일자리연계형 방산기술개발지원사업은 지역 국방 중소벤처기업이 우수인력을 확보해 보유 제품 및 기술 향상에 필요한 전 분야 및 신규채용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규모는 6개사 내외며, 기업당 6,500만원을 지원한다.

또, 방산기업 국내외 인증획득지원사업은 대전소재 국방관련 중소벤처기업의 국내외 인증획득지원을 통한 기술경쟁력 확보 및 해외 방산시장 개척 역량강화를 위해 국내외 인증획득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며, 지원규모는 4개사 내외로 기업당 1,000만원을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4월 30일까지 대전테크노파크 사업정보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 접수 후, 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최수만 대전테크노파크원장은 “대전시의 국방산업 육성을 위해 국방관련 일자리 창출 및 R&D, 인증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국방산업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