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중앙회는 제31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하여 5월 17일(금)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지식재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기계신문] 중소기업중앙회는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와 함께 제31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하여 5월 17일(금)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지식재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지식재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지식재산의 가치를 100% 활용할 수 있는 전략방안과 활용사례를 통해 제조혁신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세미나의 주요 내용으로, 사례 중심의 타 분야 특허 벤치마킹을 통한 제품혁신 방법론과 IP금융을 중심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혁신금융 활용을 위해 중소기업이 숙지해야 할 내용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서 특허청에서 지식재산보호 정책 및 주요 법 개정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 신상홍 제조혁신실장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기존 산업혁명과는 다른 패턴의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지식재산 전략이야말로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갖추어야 하는 핵심전략이니 만큼, 이번 지식재산 전략 세미나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혁신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설명회 참가신청은 무료이며,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정보마당의 중앙회소식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