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계·ICT 융합 첨단 자동화 기술 총집합~ ‘제15회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 2019’ 개막 - 14일부터 17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 - 매년 기계업계 바이어 2만여 명 참관
  • 기사등록 2019-05-13 16:41:13
기사수정


▲ ‘제15회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 2019(KOFAS 2019)’ 포스터 이미지



[기계신문] ‘제15회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 2019(KOFAS 2019)’가 5월 14일(화)부터 17일(금)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지털화를 향한 끝없는 혁신"이라는 주제 아래 디지털팩토리 솔루션, 3D 측정기 등 기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KOFAS 2019’는 2005년 CECO 개관 전시회로 개최된 이래 매년 5월경 개최해오고 있다. 특히 15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전시회는 제조업 전반의 혁신과 디지털화 움직임에 발맞춰 전시회명을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에서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로 변경하고 기계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 예정이다.


올해는 일본, 미국, 독일, 대만 등 17개국 151개사 381부스로 운영되며, 디지털화의 핵심인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비롯해 고성능 3D 관련기기, 난삭재 가공을 위한 스마트기계 등 핵심기술과 솔루션을 관람할 수 있다.


경남테크노파크 스마트제조혁신센터 특별관에서는 스마트공장 우수 기술 및 관련기술 보급·확산을 위한 전략 구축 방법을 선보이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특별관에서는 상생과 협업을 통해 발전하는 지역 스타트업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근 기계산업 트렌드를 보여줄 세미나를 비롯해 기계산업 발자취 사진전, 수출상담회, 강연회, NCS기반 취업캠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스마트공장 핵심기술과 제반정보를 심도 있게 논의할 ‘디지털 제조혁신 세미나’, 스마트 금형 설계, AR 솔루션 등 선진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기계기술세미나’, 기계산업 역사를 반추하는 ‘기계산업 발자취 사진전’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있다.


또한 ‘해외 벤더등록 담당자 초청 수출상담회’에서는 일본, UAE, 카타르 등 5개국 12개사 유력바이어와 출품업체 80여 개사를 매치메이킹(Match-making)해 수출상담을 지원하고, ‘지역연계 NCS기반 취업캠프’에서는 기계업체와 전문대 및 특성화고를 연계해 취업활성화를 적극적으로 도모한다.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는 올해 새로운 변화를 통해 기계산업의 디지털 혁신에 한 발 더 다가갈 예정이며, 2만여 명의 관람객과 약 5억 달러의 상담 및 5천만 달러의 계약을 달성해 참여업체가 매출성과를 거두는 비즈니스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천성봉 경상남도 산업혁신국장은 “국내 기계산업이 제조업 혁신을 선도해나가기 위해서는 핵심기술과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야 한다”며 “디지털팩토리 솔루션, 3D 측정기 등 기계산업의 핵심기술을 한눈에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 관계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60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슬라이드코리아
서브우측_비알티시스템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광고_지지엠
서브광고_인컴기술
서브우측_다셀
서브광고_서은에프에이
서브광고_동신테크노
서브광고_반도하이텍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