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14 12:21:44
기사수정


▲ 「제15회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 2019(KOFAS 2019)」가 5월 14일(화)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일(금)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개막식 행사 풍경



[기계신문] 기계와 ICT의 융합으로 한층 발전된 디지털기술과 제조업의 융복합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제15회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 2019(KOFAS 2019)」가 5월 14일(화) 개막식을 시작으로 성황리 막을 올렸다.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17일(금)까지 진행되며, ‘디지털화를 향한 끝없는 혁신’이라는 주제 아래 디지털팩토리 솔루션, 3D 측정기 등 기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스프링 생산 및 연삭 기계 전문기업 대하기전(주)가 CNC 스프링 기계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05년 CECO 개관 전시회로 개최된 이래 15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전시회는 제조업 전반의 혁신과 디지털화 움직임에 발맞추어, 전시회명을 ‘자동화정밀기기전’에서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로 변경하고 기계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 예정이다.


일본, 미국, 독일, 대만 등 17개국 151개사 381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지털화의 핵심인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비롯하여 고성능 3D 관련기기, 난삭재 가공을 위한 스마트기계 등 핵심기술과 솔루션을 관람할 수 있다.



▲ 전동지게차, 전동물류장비 제조기업 티엠시엘에프(주)가 소형지게차를 시범 운전하고 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특별관에서는 상생과 협업을 통해 발전하는 지역 스타트업 기술을 선보이며, 경남테크노파크 스마트제조혁신센터 특별관에서는 스마트공장 우수 기술 및 관련기술 보급·확산을 위한 전략 구축 방법을 소개한다.



▲ 제3회 디지털 제조혁신 세미나 * 일시/장소 : 2019. 5. 16(목) CECO 3층 전시장 내 세미나장



이밖에도 ‘KOFAS 2019’에서는 최근 기계산업 트렌드를 보여줄 세미나를 비롯하여 수출상담회, 강연회, NCS기반 취업캠프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스마트공장 핵심기술과 제반정보를 심도 있게 논의할 “디지털 제조혁신 세미나”, 스마트 금형 설계, AR 솔루션 등 선진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기계기술 세미나”, 기계산업 역사를 반추하는 “기계산업 발자취 사진전”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 기계기술 세미나 * 일시/장소 : 2019. 5. 14(화)~5. 16(목) CECO 6층 회의실



또한 “해외 벤더등록 담당자 초청 수출상담회”에서는 일본, UAE, 카타르 등 5개국 12개사 유력바이어와 출품업체 80여개사를 매치메이킹(Match-making)하여 수출상담을 지원하며, “지역연계 NCS기반 취업캠프”에서는 기계업체와 전문대 및 특성화고를 연계하여 취업활성화를 적극적으로 도모한다.


한국기계산업진흥화 관계자는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는 모션컨트롤, 금속가공기기, 제어계측기기, 시험검사기기, 유공압기기 등 제조업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자본재를 엄선하여 경남지역 특색에 맞게 구성된 전시회로서, 올해 새로운 변화를 통해 기계산업의 디지털 혁신에 한발 더 다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수정 기자 soo@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60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슬라이드코리아
서브우측_비알티시스템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광고_지지엠
서브광고_인컴기술
서브우측_다셀
서브광고_서은에프에이
서브광고_동신테크노
서브광고_반도하이텍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