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2 13:47:52
기사수정

[기계신문] 부산광역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계설비 분야 신기술 공유와 설비기술 발전을 위하여 5월 23일 오후 1시 30분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2019 부산설비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한국설비기술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에서 주관하고,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 (사)대한설비공학회 부산·울산·경남지회, (사)한국건축친환경설비 영남학회, 한국설비설계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부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설비 제조업체와 엔지니어링사를 비롯해 교수, 공무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앞서 설비분야 신기술 활용촉진 및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제6회 설비신기술상’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산울산지역본부 김문세 차장 등 4명이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시민들의 건강한 삶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기계설비 분야 산·학·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설비분야 신기술과 미세먼지에 대비한 공동주택 관리방안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주제 발표로는 ▲유형근 컴퓨터시스템공학분야 대한민국 명장의 ‘4차 산업시대의 건축설비’ ▲엘에이치(LH)토지주택대학교 옥희석 교수의 ‘4차 산업혁명 시대 건설의 미래’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안장성 상무의 ‘기계설비 기술기준 정립 배경과 방향’ ▲크린테크주식회사 김광현 상무의 ‘공동주택에서 미세먼지 관리방안 및 동향’ 등이 있으며, 이어서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13개 업체가 참여하는 ‘설비기자재 전시회’가 12층 국제회의장 로비에서 열린다. 스마트기술 적용 콘덴싱 보일러와 공동주택 열회수형 공기순환장치, 청정 환기제품, 지진 대비 건물 내진 및 소음방지 제품 등이 전시된다.


이준승 부산시 도시계획실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할 추진전략을 마련하고, 선도 사업으로 해양과학기술 플랫폼센터와 4차 산업혁명 융합기술센터를 설립하는 등 관련 산업육성과 기술개발에도 적극 지원하고 있는 만큼 설비분야에서 많은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608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기람
서브우측_경인엔지니어링
서브광고_포인트텍
서브광고_원테크
서브우측_미래정공
서브우측_원신엠앤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