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이용하 전 에머슨 북아시아지역 EPC 비즈니스 사업부 총괄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

[기계신문] 산업 자동화 및 정보 솔루션 기업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이용하 전 에머슨 북아시아지역 EPC 비즈니스 사업부 총괄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용하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신임 사장은 부산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국립한국해양대학교에서 전기제어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다양한 경력을 통해 쌓은 비즈니스 역량을 토대로 세일즈, 마케팅, 서비스 등 로크웰 오토메이션 사업 전반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이용하 사장은 1989년 금성 하니웰 입사를 시작으로 자동화 업계에 발을 담은 이후, 덕명엔지니어링을 거쳐 지난 2006년부터는 한국에머슨에서 프로세스 시스템 및 솔루션 사업부, 북아시아지역 EPC 비즈니스 담당 임원 등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이용하 사장은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혁신적인 산업 자동화 솔루션, 제어 및 정보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동화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국내 스마트 매뉴팩처링을 이끌어 왔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과 서비스로 고객이 더 생산적이고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화 비전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