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9 11:16:43
기사수정


▲ 한국서부발전은 8일(월) 서울 여의도 IFC빌딩에서 장흥군청, 아이티에너지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남 장흥 연료전지 사업개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한국서부발전 김병숙 사장, 장흥군 정종순 군수, 아이티에너지 김동석 회장



[기계신문] 한국서부발전은 8일(월) 서울 여의도 IFC빌딩에서 장흥군청, 아이티에너지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남 장흥 연료전지 사업개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서부발전은 장흥군 바이오 산업단지 내 200MW 규모 연료전지 발전사업 추진의 교두보를 마련하며, 정부의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적극 부응을 위해 회사 자체적으로 수립한 「신재생 3025 로드맵」의 목표 달성에 한걸음 다가설 전망이다. 「신재생 3025 로드맵」은 2030년까지 서부발전 총 발전량의 25%를 신재생에너지로 공급한다는 내용이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대규모 연료전지 개발사업을 장흥군과 함께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재 서부발전이 진행하고 있는 장흥풍력 발전사업 또한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일자리 창출과 이익공유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상생하는 모범적인 사업추진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장흥군과 적극 협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실시협약에 앞서 서부발전과 장흥군은 지난 6월 25일 지역 주민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주민설명회를 통해 서부발전은 연료전지의 안전성과 친환경성, 그리고 전 세계적 연료전지 보급추세 등에 대해 설명한 뒤, 다양한 질의답변을 통해 주민들의 궁금증과 부정적 인식을 해소시켜 주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서부발전은 앞으로도 지역주민 수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추진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하는 것은 물론, 국가 신재생에너지 로드맵 달성에 적극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 한국서부발전은 장흥군 바이오 산업단지 내 200MW 규모 연료전지 발전사업 추진의 교두보를 마련하며, 정부의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적극 부응을 위해 회사 자체적으로 수립한 「신재생 3025 로드맵」의 목표 달성에 한걸음 다가설 전망이다.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64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옥수금속
서브우측_선도정밀
서브광고_성원정공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금화금속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