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차 산업혁명 시대, 학생들의 ICT 소프트웨어 역량 확보와 관련 교육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3D 모델링 역량을 표현하고 이를 대외적으로 검증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Solid Edge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 2019’를 개최한다.

[기계신문]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전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Solid Edge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 부문과 초·중·고 부분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학 부문에는 대학생, 대학원생 및 직업전문학교 학생, 초·중·고 부문에는 초, 중,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 신청 및 작품 접수는 오는 10월 12일(일)까지이며 등록 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서를 작성하면 이메일을 통해 학생용 버전 Solid Edge 다운로드 링크 및 관련 교육 자료, 공모전 소식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컨셉은 ‘Solid Edge로 여러분의 디자인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 보세요!’이며, 주제는 ‘Solid Edge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것’이다. 공모전 작품은 Solid Edge를 통해 제작된 작품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 입상작, 표절 및 저작권 침해의 가능성이 있는 작품은 자동 탈락된다.

제출한 작품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내부 전문가 심사와 외부 전문가 자문단이 창의성, 완성도,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후 심사를 거쳐 각 부문 별로 금상(1명), 은상(1명), 동상(2명) 3개 등급으로 시상된다. 이번 공모전은 영창캐드, 지경솔루텍, 캐디언스, 한국생산성본부가 후원하며 수상작 발표는 10월 21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학생들의 ICT 소프트웨어 역량 확보와 관련 교육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3D 모델링 역량을 표현하면서, 이를 대외적으로 검증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 ‘Solid Edge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 2019’ 포스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