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드데이타는 이달부터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솔리드웍스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솔리드웍스 제품군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기계신문] ㈜노드데이타는 이달부터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솔리드웍스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솔리드웍스 제품군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3D 설계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보유한 솔리드웍스의 온라인 무료 강의를 통해 신규 사용자들에게는 보다 쉽게 솔리드웍스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사용자들 역시 고급 기능 활용에 대한 심화된 학습이 가능해져, 보다 높은 수준의 활용능력을 보유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3D 설계용 제품인 솔리드웍스 기본 과정과 전장설계용 제품인 솔리드웍스 일렉트리컬의 온라인 강의가 제공되고 있으며, 9월 이후 구조해석과 유동해석을 지원하는 솔리드웍스 Simulation과 솔리드웍스 Flow Simulation, PCB 설계용 제품인 솔리드웍스 PCB 등 다양한 제품의 온라인 강의가 계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특히, 노드데이타의 온라인 강의는 타 솔리드웍스 솔루션 회사들의 온라인 강의와 달리 전과목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 중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 댓글을 남기면 전문 엔지니어들의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노드데이타 관계자는 “설계자 분들이 불편함 없이 솔리드웍스 제품군을 다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온라인 강의 영상의 커리큘럼을 더욱 다양화하는 등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 제공하는 한편, 더 빠르고 정확한 고객지원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드데이타는 2004년에 설립된 3D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으로 솔리드웍스 전 제품군을 공급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 타사 대비 최소 2배 이상의 엔지니어들이 상시 기술지원 및 장애지원 가능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 대전, 부산의 전문 교육장에서 진행하는 연간 60회 이상의 교육을 통해 고객이 보다 쉽게 솔리드웍스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