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TI 김영삼 원장(우)과 ㈜파인씨앤아이 양재목 대표이사(좌)가 16일 경기도 분당 KETI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기계신문] 전자부품연구원(KETI)은 16일 ㈜파인씨앤아이와 양 기관의 스마트제조 및 국내 스마트 산단 고도화 경험을 바탕으로 공동연구 수행, 기업에 대한 공동 기술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ETI와 ㈜파인씨앤아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스마트시티 및 스마트산단 분야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연계체계 구축 및 기술협력 ▲공동 사업 발굴·기획 및 공동 연구협력 ▲관련 기업에 대한 공동 기술지원과 보급 협력 등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KETI는 그간 안산 스마트제조혁신센터(SMIC)를 통해 스마트 제조설비 및 SW 기술 개발·지원 등 국내외 다양한 성과를 창출했으며, ㈜파인씨앤아이는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데이터 허브 기술 및 에너지 기술 분야 선두 기업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 간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양 기관은 KETI의 기술개발 역량과 ㈜파인씨앤아이의 데이터 분석기술을 융합하여 국내 스마트시티 및 스마트 산단 분야의 핵심 기술들을 개발하고 관련 기업의 사업화 및 기술지원을 공동 추진하여 국내 스마트시티 분야 산·연 협력의 성공모델을 도출할 계획이다.

KETI 김영삼 원장은 “스마트시티 및 산단 고도화는 우리나라 제조업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 아젠다로서, ㈜파인씨앤아이와의 이번 업무협약이 대한민국의 제조업 르네상스를 함께 선도해 나갈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