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1 14:27:39
기사수정

[기계신문] 한국무역협회 13개 국내지역본부는 전략물자관리원, KOTRA와 공동으로 8월 27일 부산에서 시작해 2주간 전국 14개 지역에서 ‘일본 수출규제 대응 및 통상전략 2020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일본의 한국 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가 오는 28일(수) 시행됨에 따라 대응절차를 안내하고 애로사항을 파악해 업계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지역별 설명회 일정 * 일자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설명회에서는 지역별·산업별 통상전략 수립과 기업의 통상역량 강화를 위해 무역협회가 마련한 ‘통상전략 2020’과 전략물자관리원의 수출규제 대응방안, KOTRA의 일본 자율준수기업(ICP) 활용 및 수입 대체선 발굴 등의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이어 1대1 상담회에서는 기업 애로사항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각 지원기관이 컨설팅에 나선다.


한국무역협회 허덕진 회원지원본부장은 “유관기관과 협업해 무역애로 상담·건의 창구인 TradeSOS의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별 일본 수출규제 대응 전담 태스크포스(TF) 참여도 늘릴 예정”이라며 “일본 수출규제에 신속 정확하게 대응해 우리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67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옥수금속
서브광고_성원정공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우측_선도정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