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7 14:01:59
기사수정


▲ 한국철도시설공단은 한국서부발전과 철도 유휴부지를 활용해 수소연료전지발전 사업을 추진한다.



[기계신문] 한국철도시설공단은 한국서부발전과 철도 유휴부지를 활용해 수소연료전지발전 사업을 추진한다.


철도공단이 수도권지역 노후변전소 개량사업에 따라 철거예정인 경기도 의왕시 소재 舊군포변전소 부지를 제공하고, 서부발전은 사업비 약 620억 원을 투자하여 10MW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해 2021년 1월부터는 운영할 예정이다.


변전소는 한국전력에서 공급 받은 초고압(154KV) 전기를 철도에 적합한 전압으로 변압하여 철도시설에 공급하는 설비를 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발전소 인근에 거주하는 약 3,300가구에 전력공급이 가능하고, 약 630명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철도공단 김영하 시설본부장은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자 철도 유휴부지를 활용한 수소연료전지발전 사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철도 유휴부지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68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한일
서브우측_비젼와이드코리아
서브우측_디벨컴퍼니
서브광고_알이디
서브광고_호진
서브광고_다주하이테크
서브광고_현대중공업
서브우측_대하기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