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5 11:46:36
기사수정


▲ SK인포섹은 4일 경기도 시흥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경기반월시화 스마트 산업단지 비전 선포식’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산업단지 공유서비스 시범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기계신문] SK인포섹은 4일 경기도 시흥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경기반월시화 스마트 산업단지 비전 선포식’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산업단지 공유서비스 시범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비전 선포식은 국가 주도 제조혁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의 개시를 알리는 행사로 개최되었으며, 행사는 제조혁신 산업단지로 선정된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와 창원국가산업단지 2곳에서 동시 진행되었다.


SK인포섹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공유서비스 시범 사업은 스마트 산업단지 인프라 향상을 위해 교통∙환경, 공간장비, 보안∙안전 등과 관련한 기업의 공유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으로, 공유서비스를 통해 입주기업과 근로자의 애로사항을 해소한다.


참여 기업들에게는 새로운 공유경제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발굴 하는 테스트 베드가 제공되는 셈이다. 통신기업, 플랫폼 운영기업 등 다양한 기업이 시범 사업자로 참여한 가운데, SK인포섹이 정보보안기업을 대표해 참여했다.


SK인포섹은 최근 선보인 융합보안서비스 ‘시큐디움 IoT(Secudium IoT)’를 시범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산업단지 내에 지능형 CCTV를 구축해 범죄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다양한 IoT센서와 연결해 화재∙미세먼지∙악취 등을 감지한다. 모든 서비스는 시큐디움 IoT 플랫폼을 통해 관리한다.


이외에도 SK인포섹은 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에게 ▶시큐디움 IoT 서비스 체험 ▶보안 진단 ▶정보보호 컨설팅 및 교육 등을 제공해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는 ‘혁신데이터 얼라이언스(협의체) 발대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혁신 데이터 협의체는 산업단지 내에 들어설 혁신데이터센터를 중심으로 제조데이터를 기반으로 공동의 이익과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SK인포섹을 비롯한 다양한 민간기업과 공공∙연구기관, 학교 등이 참여했다.


이들 참여기업과 공공∙연구기관은 향후 스마트 산업단지 데이터를 활용해 ▶입주기업에 대한 기술지원 ▶공동 사업 모델 개발 ▶학교 연구소와 연계한 제조 데이터 활용 교육 ▶국내외에 보급∙확산 등 다양한 상호 협력 활동을 한다. 이 가운데 SK인포섹은 제조 데이터에 대한 융합보안을 맡게 될 예정이다.


이수영 SK인포섹 DS사업그룹장은 “5G,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새로운 정보통신기술이 총망라되어 있는 스마트 산업단지야말로 사이버 보안에서부터 안전 관리까지 확장된 개념의 융합보안을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라며 “초연결 시대를 대표하는 스마트 산업단지에서 SK인포섹의 융합보안 사업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68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넥스트펌프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우측_슬라이드코리아
서브광고_인컴기술
서브우측_다셀
서브광고_지지엠
서브광고_반도하이텍
서브광고_서은에프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