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10 09:18:58
기사수정


▲ 지멘스가 국내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기계신문]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과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공동 개최하는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 기술경진대회에 자사 NX 소프트웨어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 기술경진대회는 CAD(Computer Aided Design)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대학생들의 금형 설계 능력을 겨루는 대회다.


이번 NX 소프트웨어 지원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역량을 갖춘 차세대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지멘스의 프로그램인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이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갈 국내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이번 대회 지원을 포함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해 오고 있다. 일례로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강화하고, 3D 설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전국 학생을 대상으로 자사의 다른 CAD 소프트웨어인 솔리드 엣지를 활용하는 ’솔리드 엣지(Solid Edge)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산학협력도 지속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북대학교와 차세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과학기술 분야의 차세대 엔지니어 교육 및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이외에도 대전대학교, 한밭대학교 등과 함께 스마트팩토리 교육을 위한 협약을 맺고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재 양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학생들에게 CAD(NX, 솔리드 엣지), CAE(Simcenter), 공정 시뮬레이션(TCNO), MES(Opcenter) 등 자사의 엔지니어링 솔루션 기반의 3D 모델링, 분석, 제조 관련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국내 제조산업 발전 및 인재 육성을 목표로 협력 교육기관 발굴과 교육기관 내 교육과정 인증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산업 동향과 지멘스 솔루션 정보, 구직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산학협동 커뮤니티를 운영할 예정이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코리아 오병준 대표는 “지멘스는 학생들이 관련 지식과 역량을 습득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오랫동안 협력해 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 양성과 제조산업 발전을 위해 국내 교육기관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68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넥스트펌프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우측_슬라이드코리아
서브광고_인컴기술
서브우측_다셀
서브광고_지지엠
서브광고_반도하이텍
서브광고_서은에프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