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건식 가정용 청소 로봇, 교구용 로봇, 교육 보조 로봇 등 KS인증 품목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로봇 분야 KS인증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로봇 분야 KS인증 지원사업」은 로봇 분야 KS인증제도 홍보 및 KS인증을 통해 고성능·안전성이 보장된 국내 로봇 제품의 국내외 판로확보 및 확대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대상은 로봇 분야 KS인증 품목을 KS표준 수준 이상으로 국내에서 자체 생산하는 기업으로, 원료·원부자재·부품은 해외 수입 가능하고, 주요 가공은 국내에서 제조(국내 외주 가능), 완제품은 직접 생산 및 판매해야 한다.

또한, 품질관리 기술사, 품질경영기사, 품질경영산업기사 등 자격을 갖춘 품질관리담당자가 최근 3개월(심사일로부터) 이상의 품질관리 업무를 수행한 기록을 보유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2020년 3월까지이며 선착순 5개 기업에 한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KS인증 관련 제품심사 수수료 중 90 %가 면제된다.

▲ 지원내용 세부 항목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지정 이메일 또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온라인 인증평가 시스템을 통해 제품인증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및 공장등록증 등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인증평가센터 표준인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로봇 분야 KS인증 지원사업」 지원절차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로봇분야 KS인증품목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KS인증제도 확산을 위하여 「로봇 분야 KS인증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