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16 10:06:23
기사수정

[기계신문]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복지수준 향상을 위한 ‘중소기업 복지플랫폼(welfare.korcham.net)’이 16일 오픈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휴양·여행, 취미·자기계발, 건강관리, 생활·안정, 상품몰 등 5개 분야별로 19개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상품을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시장 최저가 혹은 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이날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오픈 행사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최병환 CJ CGV 대표이사, 박윤택 SK 엠앤서비스 대표이사, 김진국 하나투어 대표이사, 신동훈 교원웰스 사장 등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을 대표해 참석했다.



▲ 복지플랫폼 제휴기업



박영선 장관은 “중소기업 혼자서는 복지격차를 해소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복지플랫폼을 오픈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 복지플랫폼을 더욱 확대하여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대기업 못지 않은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시장 최저가로 복지상품을 제공해준 제휴 기업들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오픈할 수 있게 되었다”며 “중소기업 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양질의 복지상품을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플랫폼과 제휴한 19개 기업이 복지상품을 시장 최저가 혹은 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중소기업 임직원, 소상공인이라면 별도의 가입비나 이용료가 없으며, 회원가입을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제출 뒤 각자 아이디를 부여받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두 기관은 복지플랫폼을 운영하는 것 외에 중소기업 간 공동근로복지기금 조성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복지 개선을 위해 대한 상공회의소 내에 중소기업 복지센터를 설치·운영하기로 하였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예산을 정부안에 반영하였으며 향후 국회 심의과정에서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69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에버트란
서브우측_한샘디지텍
서브광고_새빛맥스
서브광고_희조산업
서브광고_승리자동기계
서브광고_다솜머신
서브우측_효성엔지니어링
서브우측_태화우레탄
서브광고_한국니들베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