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한국소방시설협회는 올해 ‘2019년 권역별 집체교육’과 함께 소방기술자 교육의 시간적·공간적 제약 해소를 위해 ‘소방기술자 동영상 전문교육’을 추진한다.

소방기술자 동영상 전문교육은 중·고급 기술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교육 커리큘럼은 소방기술자 선호도를 반영하여 내진설비, 제연설비, 아날로그감지기로 구성하였다. 또한, 커리큘럼별로 6강좌로 구성하였으며, 1강좌당 15분 내외로 제작하여 수강생의 수업 집중도를 증대시키고자 노력하였다.

▲ 소방기술자 동영상 전문교육 강좌 구성

2019년 소방기술자 동영상 전문교육은 한국소방시설협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재·운영하며, 소방기술자의 상호 피드백을 통한 쌍방향(상호작용) 교육을 지향하고자 질의응답 게시판도 함께 운영한다.

소방기술자 동영상 전문교육은 9월 23일(월)부터 게재될 예정이며, 교육 수강은 협회 홈페이지 기술자‧감리원 회원 로그인 후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장은 “이번 소방기술자 동영상 전문교육은 기술자·감리원 현장배치로 집체교육 참여가 어려운 소방기술자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으며, 동영상 교육을 통해 기술능력을 향상시켜 앞으로도 소방시설의 안정성 확보와 안전문화 구축에 힘써주시길 바란다”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관련기사